기사 메일전송
스포츠닥터스 개발 후원, 세계 최초 의료 및 기부코인 SDCOIN(에스디코인) 6월 상장
  • 하기철 기자
  • 등록 2019-05-27 17:21:09
  • 수정 2019-05-27 17:39:55

기사수정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과 글로벌 5위권 암호화폐거래소 ‘BW.com’의 COO인 캐시 쥬(Cathy Zhu)가 5월 27일, 세계 최초 의료 및 기부코인 SDCOIN(에스디코인)의 상장 계약을 체결하였다.

2003년 UN DPI로 등록된 후 100만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마이디자인) 회장>가 개발을 후원한 세계 최초 의료코인 겸 기부코인 SDCOIN(에스디코인)이 6월 26일 상장된다.


SDCOIN은 5월 27일(월) 글로벌 Top 5 암호화폐거래소인 ‘BW.com'과 상장 계약을 체결하고, 에어드롭 이벤트 등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BW.com’은 홍콩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로, ‘엄격한 자체 기준을 통과한 검증된 암호화폐만을 상장시킨다’라는 신뢰성을 바탕으로 고속 성장을 거듭, 현재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기준 거래량 5위의 거래소로 성장했다. 사업 시작 후 단 한 번의 해킹사고도 발생하지 않아 안전한 보안성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BW.com’은 스포츠닥터스가 구축한 전 세계 의료 네트워크의 잠재력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의 확장성, 그리고 메디컬 코인뿐만 아니라 기부코인으로서의 동시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SDCOIN과 상장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상장되는 SDCOIN은 지난 16년간 국내외 의료지원 3천 회를 달성한 스포츠닥터스가 개발을 후원하였으며, 스포츠닥터스가 전 세계 의료지원 사업을 통해 구축한 개인의 병력, 진료내역, 라이프로그 등의 헬스케어 데이터를 블록체인과 결합한 코인 생태계를 구축, 전 세계 병원과 국내외 의료지원 현장 등에서 실물코인 활용을 추진한다.


스포츠닥터스의 의료지원활동을 통해 확보되는 헬스케어 데이터는 유전병, 난치병 등을 치료하는 신약 개발에도 사용될 수 있어 그 미래가치가 크다. 또한, SDCOIN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병원 건립, 의료봉사 재원 마련, 긴급구호품 지원 등 ‘지구촌 생명을 살린다’라는 단체의 가치를 공유하는 세계 최초의 ‘기부코인’으로 활용된다.


SDCOIN 개발을 후원한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지구촌 생명을 살리는 SDCOIN이 세계적 거래소인 ‘BW.com’을 통해 상장되어 더욱 기대가 크다”라면서, “앞으로 의료코인 및 기부코인으로서의 가치가 크게 높아질 것을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디코인(주)는 6월 26일 상장을 앞두고 스포츠닥터스에 발행액의 일부를 기부하였다. 이에 스포츠닥터스는 개인, 기업, 기관 등 후원해 준 대상에게 그 기부금 절반 가치의 SDCOIN을 감사 선물로 증정하는 ‘에어드롭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하기철 기자 3033j@hanmail.net)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대한병원협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